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UnityEngine;
using LSB.Studio; // namespace 안에 있는 class를 사용할 때는 using키워드를 적어줘야 된다. LSB 내에 있는 Youtube를 사용할거면 해당 using 키워드를 삭제해야 된다.
using LSB; // Studio 안에 있는 Youtube를 사용할 때는 해당 using 키워드를 삭제해야 된다.
// namespace 를 사용하는 이유는, 협업, 대형 프로젝트, 외부 라이브러리 를 사용하기 위함이다.
namespace LSB // namespace 표시 ●●●●●●●●●●●●●●●●●●●●●●●●●●●●●●●●●●
{
public class Youtube
{
public int Subscribe;
}
namespace Studio // namespace 안에 namespace를 만들 수 있다. // namespace 표시 ●●●●●●●●●●●●●●●●●●●●●●●●●●●●●●●●●●
{
public class Youtube
{
int like; // 메소드(함수)를 호출해서 like를 수정해볼 것임.
public void SetLike(int value/* 이 값이 int like에 들어가게 만들 것 */ = 5)
{
like = value; // SetLike 함수를 호출하려면 파라미터(여기서는 'int value')가 필요함
// int value = 5 (int value에 5를 대입) => like = 5
// 결국 int value의 값을 변경하면, int like 변수의 값이 바뀜
}
public bool IsLike() // like 값이 0이면 false가 반환되고, 0이 아닌 수면 true가 반환되는 식.
{
return like != 0;
}
}
}
}
public class Test : MonoBehaviour
{
LSB.Youtube LSB /* = new Youtube() */; // => /* */ 부분을 입력하면 클래스 선언과 동시에 생성
void Start()
{
LSB = new LSB.Youtube();
// LSB.SetLike(3);
// print(LSB.IsLike());
LSB.Subscribe = 1;
print(LSB.Subscribe); // console 창에 1이 출력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.
}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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