using System;
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Unity.VisualScripting;
using UnityEngine;
public class HelloWorld : MonoBehaviour
{
void Start()
{
List<string> names = new List<string>(5/*효율 차원에서 몇 개의 데이터가 들어갈지 정해주는 것. 이것보다 더 많이 잡으면 또 더 자동으로 늘어남*/); // new 이 부분이 실제로 리스트를 만듦.
names.Add("James");
names.Add("Eric");
// Debug.Log(names[0]); // James 출력
// Debug.Log(names[1]); // Eric 출력
// List의 Insert 기능
names.Insert(0, "John"); // 인덱스 0 자리에 John 삽입. 그럼 John(0), James(1), Eric(2) 순이 됨.
// names.Clear(); // 기존의 리스트를 날려버림
// Debug.Log(names[0]); // John 출력
// Debug.Log(names[1]); // James 출력
// Debug.Log(names[2]); // Eric 출력
// List의 remove 기능
// names.RemoveAt(0); // 인덱스로 삭제할 수 있고,
// names.Remove("James"); // 데이터 값을 이용한 삭제도 가능하다.
for(int i = 0; i < names.Count/*names count는 배열의 데이터 개수를 알려줌. 데이터 갯수만큼 i가 늘어남*/; i++)
{
Debug.Log("names[" + i + "]" + names[i]);
}
// Debug.Log(names.Contains("Eric")/*Contains 는 어떤 내용이 이 List 안에 들어있느냐 고 물어보는 것.*/); // Eric이 들어있으니 true값이 도출될 것.
// 있어선 안될 이름이 있다면 false가 나왔을 것.
Debug.Log(names.IndexOf("Eric")); // Eric의 인덱스가 몇 번인가를 묻는 것.
}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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