using System;
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Unity.VisualScripting;
using UnityEngine;
public class HelloWorld : MonoBehaviour
{
// Dictionary
void Start()
{
Dictionary<string, string> cities = new Dictionary<string, string>();
cities.Add("한국", "서울");
cities.Add("쿠바", "하바나");
cities.Add("칠레", "산티아고");
Debug.Log(cities["칠레"]);// key값으로 string을 지정했기 때문에, 이와 같이 값을 가져올 수 있다.
// cities["한국"] = "부산" // 이런 식으로 값을 교체할 수 있다.
// 키 값이 같은, 두 개의 value가 존재할 수 없다.
// Debug.Log(cities.ContainsKey("일본")); // 이 key값을 가지고 있는 원소가 있는지 물어보는 것. (True / False 로 결과값 줌)
// Debug.Log(cities.ContainsValue("하바나")); // 이 value값을 가지고 있는 원소가 있는지 물어보는 것. (True / False 로 결과값 줌)
// cities.Remove("칠레"); // key값을 통해 삭제
// cities.Clear();
}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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