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카테고리 없음

[코딩일기] C# Dictionary

by mania2321 2024. 7. 8.

using System;
using System.Collections;
using 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 Unity.VisualScripting;
using UnityEngine;


public class HelloWorld : MonoBehaviour
{
    // Dictionary
    void Start()
    {
        Dictionary<string, string> cities = new Dictionary<string, string>();

        cities.Add("한국", "서울");
        cities.Add("쿠바", "하바나");
        cities.Add("칠레", "산티아고");

        Debug.Log(cities["칠레"]);// key값으로 string을 지정했기 때문에, 이와 같이 값을 가져올 수 있다.

        // cities["한국"] = "부산"      // 이런 식으로 값을 교체할 수 있다. 
        // 키 값이 같은, 두 개의 value가 존재할 수 없다.

        // Debug.Log(cities.ContainsKey("일본"));      // 이 key값을 가지고 있는 원소가 있는지 물어보는 것. (True / False 로 결과값 줌)
        // Debug.Log(cities.ContainsValue("하바나"));      // 이 value값을 가지고 있는 원소가 있는지 물어보는 것. (True / False 로 결과값 줌)

        // cities.Remove("칠레");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// key값을 통해 삭제
        // cities.Clear();
    }
}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