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UnityEngine;
public class Helloworld_2 : MonoBehaviour
{
// 함수
// 변수는 중괄호 {}를 기준으로 입력 및 사용한다.
int Square(int x) // C# 에서는, 함수 대문자로 시작 (변수는 소문자)
{
return x * x;
}
void Like(string message, int n = 3) // 여기서 3이라고 하면, 3번만 출력하지만, Start에서 Like에다가 5번 출력하라고 입력되어 있으면 5번 출력함. Start에서 Like에 아무것도 안적혀 있으면 3번 출력.
{
n = 5; // out 을 사용하면, 해당 함수에서 값을 입력해 줘야 됨.
for(int i = 0; i < n; i++)
{
Debug.Log("message");
}
n = 5;
}
void Start() // void 함수 에서 한 가지 주의할 점 ==> 여기에다가도 return을 쓸 수 있음. 하지만 void는 return값이 없기 떄문에 return 뒤에다가 아무것도 안적어도 된다. return을 적으면 해당 함수의 실행을 종료시킬 수 있다.
{
int x = 3;
Like("좋아요", 5); // 좋아요 5번 출력
}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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