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UnityEngine;
public class Helloworld_2 : MonoBehaviour
{
// enum 열거
enum ProjectileKind // 열거. enum 타입을 쓰는 이유는, 말로 써 있어야 코드를 읽기가 더 편하기 때문
{
Arrow, // Arrow = 1 이라고 하면 이건 인덱스 값이 1이 되는거임
Bullet, // Bullet = 2 라고 하면 이건 인덱스 값이 2가 되는거고
Missile // Missile = 0 이라고 하면 이건 인덱스 값이 0이 되겠지?
}
void Start()
{
ProjectileKind kind;
// kind = ProjectileKind.Arrow; // 투사체의 종류는 화살이라는 뜻
kind = (ProjectileKind)1; // 1을 타입 캐스팅 해서 kind 에 집어 넣으면 총알이 들어감
switch(kind)
{
case ProjectileKind.Arrow:
Debug.Log("화살 입니다.");
break;
case ProjectileKind.Bullet:
Debug.Log("총알 입니다.");
break;
case ProjectileKind.Missile:
Debug.Log("미사일 입니다");
break;
}
// Debug.Log((int)kind); // enum 타입은 int 로 변환이 가능. 이게 타입 캐스팅. 뒤에 있는 변수의 자료형을 변환하는 것.
Debug.Log(kind);
}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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