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카테고리 없음

[코딩일기] C# 용어정리(객체지향적 언어 관점으로)

by mania2321 2024. 7. 18.

이 세상(혹은 게임)은... '객체'로 이루어져 있다.

고로 객체란, 게임을 예로 들자면 Monsters... Character... Potion... HP(체력)... MP(마력)... 등 게임을 구성하는 모~든 요소인 것이다.

 

이러한 객체를 표현하는 방법은, 클래스(class)다.

 

class를 이루는 요소는,

멤버변수( = 속성, 프로퍼티, 어트리뷰트) 와,

메소드(= 함수)로 구성되어 있다.

 

여기서 멤버변수란, 클래스를 구성하는 데이터 라고 알면 쉽게 이해할 수 있다. 

ex) string name = "Charles";     또는     string name;
      int hp = 100;     또는     int hp;

 

메소드(method)란, 클래스가 할 수 있는 일들을 정의하는 것이다.

ex) public void Hit(int damage) { }

 

이러한 요소들이 모여 하나의 실체를 이루면, 인스턴스(Instance)가 된다.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