// 배열
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Unity.VisualScripting;
using UnityEngine;
public class HelloWorld : MonoBehaviour
{
void Start()
{
int[] a = new int[5]; /*<- 'new int[5]'부분 생략해도 됨. 메모리 공간만을 정의할 때는 입력해줘야 됨*/ //{ 1, 2, 3, 4, 5 }; // a 라는 배열. 5개의 저장공간을 초기화 한 것. a[0], a[1], a[2], a[3], a[4]
for (int i = 0; i < 5; i++)
{
a[i] = i * 3;
}
for (int i = 0; i < 5; i++)
{
Debug.Log(a[i]);
}
}
}
// 배열의 차원이 높아질수록 코드 읽기가 굉장히 불편함. 보통 2차원 배열에서 끝남. 3차원 배열 잘 안씀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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// 2차원 배열
using System;
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Unity.VisualScripting;
using UnityEngine;
public class HelloWorld : MonoBehaviour
{
void Start()
{
int[,] a = new int[4,6]; // 가로 6개, 세로 4개인 메모리 공간
for(int i = 0; i < 4; i++)
{
for(int j = 0; j < 6; j++)
{
a[i, j] = i * 6 + j;
}
}
for(int i = 0; i < 4; i++)
{
for(int j = 0; j < 6; j++)
{
Debug.Log("i" + i + ", j" + j + " = " + a[i,j]);
}
}
}
}
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
// 가변 배열
using System;
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Unity.VisualScripting;
using UnityEngine;
public class HelloWorld : MonoBehaviour
{
void Start()
{
// 가변 배열
int[][] a = new int[3][];
a[0] = new int[3] { 0, 1, 2 }; // 2를 불러오고 싶다? a[0][2]
a[1] = new int[5] { 4, 6, 7, 5, 1 }; // 5를 불러오고 싶다? a[1][3]
a[2] = new int[4] { 3, 7, 9, 10 }; // 10을 불러오고 싶다? a[2][3]
}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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